시티 오브 호프,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과 중남미 암 치료 발전 위한 협약 체결

최고 수준의 종합 암 센터 시티 오브 호프, 중남미 최고 병원인 브라질 이스라엘리타 아인슈타인 병원과 협력해 중남미로 글로벌 도달 범위 확대

2021-04-02 15:10 출처: City of Hope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암과 당뇨병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 명성의 독립 연구·치료센터인 시티 오브 호프(City of Hope)가 중남미 최고의 암 센터인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Hospital Israelita Albert Einstein)과 교육 협력 협약을 맺고 시티 오브 호프가 보유한 첨단 암 전문성을 남미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1일 발표했다.

3년간의 이번 계약에 따라 시티 오브 호프는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종양학 레지던트와 임상 의료진에 특화된 암 전문지식을 제공하게 된다. 시티 오브 호프는 교육을 지원하며 다학제적 종양 위원회를 주관한다. 양 기관은 또한 정밀 종양학 및 연구에서 혁신적인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할란 레빈(Harlan Levine) 시티 오브 호프 전략 및 비즈니스 벤처 담당 사장(의학박사)은 “이번 협약은 또 다른 이정표로 시티 오브 호프가 추구하는 암 종식 사명을 다른 대륙으로 확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레빈 사장은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은 탁월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며 “시티 오브 호프는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수련 레지던트와 임상 의료진에게 종합 암센터로 그간 축적한 최고의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남미 의료진과 협력해 상파울루는 물론 브라질과 중남미 전역의 암 치료 결과를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티 오브 호프는 특히 위장관, 비뇨생식기, 폐, 뇌암에 초기 초점을 맞춰 온라인 다학제 종양 위원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 의료진은 검토 및 토의 대상으로 분자 진단, 면역 요법, 암 치료 전달 혁신과 연관된 복잡한 이슈를 가진 특정 환자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시티 오브 호프는 유전자 검사, 지지 요법 서비스, 간호 등을 주제로 한 교육 웨비나와 전문가 훈련도 제공한다.

시드니 클라즈너(Sidney Klajner)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 이사장(의학박사, 박사)은 “종양 정밀 의학에 대한 시티 오브 호프의 다학제적 접근을 결합해 브라질의 암 부담을 경감할 계획”이라며 “시티 오브 호프와 함께 분자 진단 및 혁신적 치료 발전에 협력해 중남미는 물론 그 외 지역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은 아메리카 이코노미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유닛(America Economia Business Intelligence Unit)이 선정하는 중남미 최우수 병원 리스트에 1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또한 뉴스위크(Newsweek)가 발표한 ‘2021 세계 최우수 병원’ 순위에서 전체 36위, 전문 종양학 분야 21위를 차지했다.

이번 협력 협약은 시티 오브 호프 산하 국제의학센터(Center for International Medicine, 약칭 CIM)의 노력으로 맺어진 결실이다. CIM은 국제적 기관과 협력해 전 세계에서 암 및 당뇨병 치료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IM은 정부, 병원, 민간 기업, 투자자와 협력하며 임상 연구 및 혁신, 교육 전문가 개발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티 오브 호프(CIty of Hope) 개요

시티 오브 호프(City of Hope)는 암, 당뇨병 및 기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의 연구와 치료에 전념하는 독립적인 생물의학 연구 치료센터다. 1913년 설립된 시티 오브 호프는 골수 이식(bone marrow transplantation)과 키메릭 항원 수용체 T세포 치료(CAR T cell therapy) 등의 면역요법 분야의 선두주자다. 시티 오브 호프의 중개연구 및 개인 맞춤 치료 프로토콜은 전 세계적으로 치료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인간 합성 인슐린, 단일 클론 항체 및 수많은 획기적인 암 치료제(numerous breakthrough cancer drugs)가 시티 오브 호프 연구소에서 개발된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2016년 응용유전체학연구소(Translational Genomics Research Institute, 약칭 TGen)가 시티 오브 호프에 편입됐다. 이 병원이 전액 출자해 2019년 출범한 자회사 액세스호프(AccessHopeTM)는 고용주와 그 의료 파트너에 시티 오브 호프의 탁월한 암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국립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가 지정한 종합 암센터이자 국립종합암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의 창립 멤버인 시티 오브 호프는 US월드앤뉴스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암 분야 미국 최우수 병원에 이름을 올렸다. 시티 오브 호프 메인 캠퍼스는 로스앤젤레스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남부와 애리조나에서도 지역 센터(additional locations)를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유튜브(YouTube),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더 많은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Hospital Israelita Albert Einstein) 개요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 병원(Hospital Israelita Albert Einstein)은 브라질 상파울루 소재의 비영리 병원이다. 이 병원은 치료, 교육, 연구, 혁신,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병원은 민간 운영 형태로 600병상의 종합병원과 상파울루 대도시 권역에 위치한 10개 위성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단 및 외래 진료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공공 의료 형태로 총 600병상의 병원 2곳과 24개 외래 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병원은 1999년 미국 이외 지역 병원으로는 최초로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인증을 획득했다. 이스라엘리타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현재 의료개선연구소(Institute for Healthcare Improvement)의 중남미 지역 전략 파트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80056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