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신소재, 장쑤 신소재 산업 협회 대회 참가해 그래핀 산업 전략 공유

2021-12-01 10:40 출처: 크리스탈신소재 (코스닥 900250)

장쑤, 중국--(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1일 -- 크리스탈신소재(900250, 대표이사 다이중치우) 본사에서 장쑤 선진탄소소재산업발전대회 및 중국 신소재원 전문가 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장쑤성 탄소 소재 및 신소재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크리스탈신소재에서는 다이중치우 대표이사 및 그래핀 프로젝트 책임자 허위에룬 총경리가 참석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장쑤성 하이테크 기업이자 중국 그래핀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이날 그래핀 산업의 주요 과제 및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공유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주력 사업인 합성 운모 분야에서 합성 운모 플레이크, 합성 운모 파우더, 합성 운모 테이프 등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 생산, 응용, 검사·평가 표준화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산업 체인을 형성한 데 이어, 최근 그래핀 사업을 중점 육성 분야로 설정해 관련 연구 개발 및 사업화에 매진해왔다.

이를 통해 높은 품질의 그래핀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자국 내 최대 규모 그래핀 생산 설비를 갖춰 그래핀 공급 기반을 다졌다.

중국 신소재 산업계는 기기 장비, 터치스크린, 센서, 가열막, 방열막, 기능 도료 적합 소재, 친환경 등 분야에서 그래핀 소재의 초보적 응용을 실현하고 있으며 △그래핀 중간 도료 △그래핀 스마트 발열막 △그래핀 단백질 분리 시약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관련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장쑤성 공업정보화청 리창(李强) 부청장은 “신소재 산업은 중국의 7대 중점 전략적 신흥 산업의 하나로 중요한 기회를 맞고 있다”며 “그래핀을 포함한 탄소 소재 산업의 기술력, 안정성,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산업 협회를 육성해 선진화한 탄소 소재 산업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탄소 소재 산업협회와 클러스터발전촉진기구의 교량 역할에 매진해 각층 기업, 대학 및 연구 기관, 투자 기구 등의 조율·연합에 힘쓰고 탄소 소재 산업의 최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다이중치우 크리스탈신소재 대표이사는 “그래핀 사업 자회사 탄구얼웨이가 업계 내에서 독보적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그래핀 산업의 기술 고도화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관련 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크리스탈신소재 개요

크리스탈신소재는 합성 운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회사로, 독자적 생산 기술과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