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adic, Janssen과 연구·라이선스·협력 계약 체결하고 치료용 단백질 신약 후보 제조 위해 C1 플랫폼 공급

2021-12-19 09:16 출처: Dyadic International

주피터, 플로리다--(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9일 --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인 Dyadic International, Inc.(NASDAQ: DYAI)은 Johnson & Johnson 산하 Janssen Pharmaceutical Companies에 소속된 Janssen Biotech, Inc.와 연구, 라이선스 및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은 Johnson & Johnson Innovation의 지원을 받았다. Dyadic International은 자체 개발한 C1-cell 단백질 생산 플랫폼의 적용, 공급을 통해 백신과 치료제 및 기타 단백질 기반 제품 개발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계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 Janssen은 Dyadic에 C1 플랫폼을 이용해 다양한 생물학적 표적을 치료하는 Janssen의 치료용 단백질 신약 후보 물질 생산용 C1 생산 배양세포 개발을 위한 비독점적 권리 획득 대가로 50만 달러를 선지급한다.
· Janssen은 신약 후보용 C1 생산 배양세포 개발 및 평가를 위해 최대 160만 유로의 R&D 자금을 제공한다.
· Janssen은 특정한 표적 1개를 겨냥한 치료용 단백질 제조용 C1 플랫폼 사용을 위해 Dyadic에 독점 라이선스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지급할 옵션을 보유한다.
· Janssen은 Dyadic로부터 다음과 같은 권리를 획득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한다.
- 옵션 행사 시 Dyadic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기술료를 지급받으며, Jansen은 양사 협력 내용에 비독점적 목표를 추가할 권리를 보유한다.
- Dyadic이 C1 플랫폼 기술 이전을 완료함으로써 Jansen은 라이선스 목표를 치료하는 C1 배양세포를 내부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성공적으로 기술 이전이 완료될 경우 Dyadic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기술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 Dyadic은 신약 후보별로 수백만 달러 규모의 개발 및 규제 관련 기술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 Dyadic은 제한된 숫자의 신약 후보별로 수억 달러 규모의 상업적 기술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 규모는 Dyadic의 C1 플랫폼으로 제조된 제품용으로 Jansen이 생산한 원료 의약품 누적량에 따라 달라진다.

Dyadic 사장 겸 CEO인 Mark Emalfarb은 “우리 회사의 C1 세포 단백질 생산 플랫폼을 사용하는 Janssen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더 많은 치료 분야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Dyadic의 C1 기술이 광범하게 사용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Dyadic International, Inc. 개요

Dyadic International, Inc.은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C1이라는 이름의 진균 Thermothelomyces heterothallica(이전 Myceliophthora thermophila)에 기반하며 향후 중요한 플랫폼이 될 수 있는 생물약제학적 유전자 발현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저비용 단백질 개발 및 대량 제조가 가능한 C1 미생물은 향후 안전하고 효과적인 발현 시스템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이 시스템은 바이오 백신 및 약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생산비를 낮추며 탄력적인 상용화 규모로 성능을 향상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 Dyadic은 C1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바이러스 유사입자(VLP) 및 항원, 단일클론항체, Fab 항체입자, 항체융압단백질,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베터, 기타 치료용 단백질 등 인간 및 동물 백신과 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연구, 개발, 상용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기타 연구 활동으로는 C1을 이용한 특정 대사 물질 및 기타 바이오 제품 개발 및 생산 등이 있다. Dyadic은 파트너사 및 협업 기업들과 함께 바이오 약품 개발 및 생산에 있어 이들 기술이 제공하는 가치와 혜택을 활용해 연구 및 개발 협업, 라이선싱 계약 및 기타 상용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Dyadic은 신약 개발사와 제조사들이 C1 기술을 통해 새로운 성분으로 바이오 백신과 약품, 기타 바이오 제품 시장 출시를 가속하고 저비용으로 더 많은 양을 생산하며 환자들과 헬스케어 시스템이 부담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액세스 능력을 향상하며 더 나아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Dyadic의 바이오제약 사업 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항 등 추가적인 정보는 Dyadic 웹사이트(http://www.dyad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따른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A조와 1934년 증권거래법 21E조에 규정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미래의 사건 혹은 미래의 재무적 성과에 대한 Dyadic International의 기대치와 의도, 전략, 믿음 등이 포함된다. 회사가 가장 최근 SEC에 공시한 서류에 기재된 사항 등 다양한 중요 요인들로 인해 실제 사건이나 결과는 이들 미래예측진술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Dyadic은 새로운 정보와 미래 사건, 기타 다른 이유 때문에 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할 그 어떠한 의무도 가지지 아니한다. 회사가 현재 가진 기대치와는 다른 실제 결과로 이어지는 각종 리스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EC에 공시한 Form 10-K 연례 보고서 및 Form 10-Q 분기별 보고서의 ‘리스크’ 항목에 기재돼 있으며 Dyadic가 SEC에 정기적으로 제출하는 공시 자료에 때때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 같은 내용은 SEC 웹사이트와 http://www.dyad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