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연말연시 특별 소통 대책 발표

언택트 새해맞이 준비도 OK

2021-12-26 10:17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SK텔레콤이 연말연시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6일 -- SK텔레콤(SKT)이 연말연시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SKT는 2022년 1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일 평균 1200여 명의 SK텔레콤, ICT 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SKT는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행사 지역, 번화가, 쇼핑센터, 휴양림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특히 강릉 정동진과 같은 해맞이 명소에는 이동 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개인 또는 가족 단위 차량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소규모 가족 단위 여행지의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과 용량 증설도 마쳤다.

SKT는 새해를 맞아 화상통화 및 비대면 솔루션을 활용한 소통이 활발해지고, 콘텐츠 사용량도 증가해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KT는 이에 대비해 미더스(MeetUS)를 활용한 가족·친지 간 새해 인사, 이프랜드(ifland)에서 열리는 아바타 신년 모임 등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집중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또한 웨이브,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트래픽을 증설하고, T맵·T맵 누구(NUGU)·T맵 대중교통 등 연말연시 고객의 이동과 밀접한 서비스 관련 클라우드 인프라도 집중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한편 SKT는 연말연시 스미싱 유입에 대한 감시 및 차단을 강화해 고객 정보 보호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