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앰배서더 우사인 볼트의 ‘Only See Great’ 캠페인

’위대함이란 아무도 하지 않은 일을 하는 것’
푸마 앰배서더로 나선 세계 기록 보유자 우사인 볼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단거리 육상선수로 남고 싶은 동기 소개

2022-01-06 14:30 출처: PUMA SE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6일 -- 세계 기록 보유자인 은퇴한 자메이카 출신 단거리 육상선수 우사인 볼트(Usain Bolt)가 스포츠 회사 푸마(PUMA)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단거리 선수로 남고 싶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푸마는 ’Only See Great’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앰배서더들이 거쳐 온 여정을 찾아보고 그들이 위대해지기까지의 경험, 진솔한 이야기와 목표를 들어보고 있다.

우사인 볼트는 이번 인터뷰에서 자신의 비범한 운동 능력에 따른 첫 성공과 좌절의 순간부터 전설적인 존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그는 ”나는 주니어 시절에 재능이 아주 많았지만, 성인 선수가 돼서도 여전히 어리고 순진해서 높은 위치에 올랐으니 열심히 노력해서 경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 참가해 예선 탈락을 하고는 ’나 자신을 돌아봐야 해. 앞으로 최고가 되거나 올림픽 금메달을 따려면 더 집중하고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볼트는 이후로 많은 타이틀과 세계 기록, 메달을 획득했다. 그는 ”오랫동안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내가 나 자신을 위해 이룬 유산에 매우 중요하다. 누구나 올림픽에서 한 번쯤 우승할 수 있지만 실제로 8~10년 사이에 3회 연속으로 올림픽에서 우승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나는 이런 것 때문에 1년을 건너뛴다거나 4년 뒤의 시간에 개의치 않고 매년 집중할 수 있었다. 그런 시간은 최고의 위치에서 훈련과 운동에 전념하는 데도 중요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참가하지 못했다며 ”올림픽을 보면서 정말 아쉬웠다. 특히 남자 100m 경기에서 자메이카 선수가 결승에 아무도 오르지 못해서 더 아쉬웠고 내가 그 자리에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여자 선수들은 정말 잘했고 뛰어난 기량을 다시 보여줬다”고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남자인 볼트는 ’Only See Great’ 캠페인의 비전에 완전히 공감한다며 ”위대함이란 오랫동안 변함없이 최고의 자리를 지키면서도 아무도 해보지 못한 일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마의 ’Only See Great’ 캠페인의 아이디어는 문화를 선도하는 아이콘이자 기업가이면서 자선가인 숀 ’제이지’ 카터(Shawn ’JAY-Z’ Carter)가 ”나는 위대한 것만 본다. 좋은 것도 타협도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항상 위대한 것, 영원히 지속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한 말에서 영감을 받았다.

우사인 볼트의 인터뷰 전체를 시청하려면 이 링크(https://youtu.be/gJMxh9djDoY)를 클릭하면 된다.

사진: 토스튼 회니그(Torsten Hönig)
영상그래픽: 앤디 메흘라인(Andi Mährlein)
헤어 및 메이크업: 줄리아 스텔러(Julia Steller)

푸마(PUMA) 개요

푸마(PUMA)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설계, 개발, 판매 및 홍보하는 세계 유수의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로, 70년 넘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육상선수들을 위해 빨리 달릴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며 스포츠와 문화의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육상, 트레이닝, 골프, 모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탁월한 기능과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현재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1만4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050055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