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온라인으로 전환

‘Green~ON!’, 더 나은 초록빛 세상을 위한 에코 축제
뉴노멀 시대 청소년 지도자 및 전국·국제 청소년을 포함한 8000여 명 대규모 인원 온라인으로 참가

2022-07-28 09:40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2021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막식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14일간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기존의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블렌디드 형식에서 비대면 행사로 전면 전환해 ‘배움·참여·소통’ 등의 테마형 온라인 체험·미디어 프로그램과 ‘글로벌 청소년 ESG희망포럼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온라인 국제 교류 활동을 중심으로 연다.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지구촌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페스티벌로 미국, 멕시코, 아이슬란드, 네팔, 에티오피아 등 35개국 120여 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포함해 총 8000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주제는 ‘더 나은 초록빛 세상을 위한 에코 축제!’로, 지금의 환경보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희망과 우리 청소년들이 중심이 될 새로운 시대를 초록빛으로 표현했다.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야영과 축제를 결합한 세계 청소년들의 캠핑 페스티벌로, 1983년부터 2022년까지 꾸준히 실시됐다. 2021년부터는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온라인 활동장을 새롭게 구축하고,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홈페이지와 ‘코야티비(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에서 다양한 온라인 참여 활동을 운영해왔다. 국내외 청소년 간의 문화 교류는 물론, 창의력을 발휘하는 온라인 체험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온라인 개막식’과 로블록스 활동장 ‘코야랜드’ 등의 다양한 온라인 참여 활동 운영

개막식은 8월 2일(화) 오후 3시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다. 한국청소년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 코야티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 버가부와 야생아이돌 ‘탄’의 축하 무대와 함께 국내외 청소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K-POP 경연대회, 탄소중립 에코챌린지 ‘도전! 환경퀴즈’, 미디어 캠핑교실 ‘캠핑 AtoZ’, 환경과 미래 미디어 교육, 배움·참여·소통 온라인 체험 활동 ‘온(On)전한 Play’ 등 체험 미디어 프로그램과 글로벌 청소년 ESG희망포럼 ‘비정상회담’, 온라인 한류 문화 체험, Global Youth 가요제 등의 국제 교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일반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고, 체험 후에는 포인트를 적립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상상력이 가득한 로블록스 활동장 코야랜드를 운영한다. △환경오염에서 코야랜드를 지키고, 재난 재해로부터 살아남아 최후의 1인 남기 ‘재난 재해 서바이벌’ △나무 심기 환경 활동을 포함한 환경 사랑 활동 △놀이공원 등을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놀랍고 흥미진진한 가상 공간이 코야랜드에 펼쳐진다. 로블록스에서 코야랜드를 검색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보생명보험, 신한은행, 팔도, 낫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 행사 정보

·행사 기간: 2022년 7월 28일(목)~8월 10일(수)

·행사 장소: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홈페이지, 로블록스, 코야티비(유튜브), 이프렌드(ifland)

·참가 대상: 국내외 청소년 8000명

·주최·주관: 한국청소년연맹

·후원: 여성가족부, 교보생명보험, 신한은행, 팔도, 낫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1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