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 미 정부가 제기한 코로나19 성명 관련 소송에 대한 수정 답변서 제출

2022-08-16 14:40 출처: Xlear, Inc.

솔트레이크 시티--(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6일 -- 클리어(Xlear)가 미국 정부가 제기한 소송과 관련해 수정 답변서를 제출했다. 네이선 존스(Nathan Jones) 클리어 최고경영자에 따르면 클리어가 수정 답변서를 제출한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클리어의 비강 위생 제품이 코로나19에 대한 추가 보호막을 제공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자료를 법원에 제시하기 위해서다. 추가 보호막은 공중 보건 관계자들이 소홀히 여기는 부분이다. 둘째, 미국 정부의 소송은 정부의 실망스럽고 근시안적인 백신 전략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과학을 검열하려는 시도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서다. 셋째, 미국 국립보건원(NIH)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인 파우치 등 많은 전문가가 비강이 코로나19 대응에 중요하다고 강조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다.

클리어의 수정 답변서는 다음의 연구 2건을 담고 있다. 모두 비강 스프레이가 잠재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추가 보호막 역할을 한다는 클리어의 성명을 뒷받침한다.

· 새로운 체외 연구에 따르면 식염수가 인간 폐 조직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SAR-CoV2)의 복제를 막았다. 라파엘 R. G. 마차도(Rafael R. G. Machado), 탈리타 글레이저(Talita Glaser), 다니엘 B. 아라우조(Danielle B. Araujo), 리비아 린츠마이어 페티즈(Lyvia Lintzmaier Petiz), 다니엘 B. L. 올리베이라(Danielle B. L. Oliveira), 줄리아나 S. 듀리곤(Giuliana S. Durigon), 알레산드라 L. 리알(Alessandra L. Leal), 주앙 레나토르 R. 피노(João Renato R. Pinho), 루이스 C. S. 페레이라(Luis C. S. Ferreira), 헤닝 울리히(Henning Ulrich), 에디슨 L. 듀리곤(Edison L. Durigon),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 구조(Cristiane Rodrigues Guzzo), 미국 화학회 학술지(ACS Pharmacology & Translational Science)(https://pubmed.ncbi.nlm.nih.gov/34651104/) 2021년 4월 (5), 1514-1527. 존스 최고경영자는 “미국 정부는 클리어의 비강 식염수를 인정하고 있다”며 “이번 체외 연구에 따르면 비강 위생 식염수는 코로나19가 비강 세포에서 복제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새로운 인실리코(in silico) 연구에 따르면 GSE(자몽 종자 추출물) 화합물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했다. 벨미나 사릭(Belmina Saric) 등이 수행한 일부 GSE 화합물의 프로테아제 인실리코 분석, 유로바이오텍 저널(EuroBiotech J.) 제1호 특별판, 2021년 5월, DOI(https://doi.org/10.2478/ebtj-2021-0015). 이번 인실리코 연구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클리어의 화합물인 천연 GSE가 합성 GSE보다 효과적이라고 결론 내렸다.

존스 최고경영자는 “미국 정부가 초점을 맞춘 임상은 무작위 임상이 아니다”며 “비강 위생 제품이 코로나19에 대한 추가 보호막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수많은 증거를 부정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정부는 최근 새로운 변종 백신에 대한 무작위 임상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며 “정부가 자기들 입맛에 맞춰 요건을 적용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꼬집었다.

존스 최고경영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종은 모두 코로나바이러스 균주이며 전문가들이 오랫동안 비강 위생 제품을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용으로 권고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바이러스가 유발하는 감기나 독감에 사용되는 예방 대책과 증상 완화 방식(일반의약품, 손 씻기 등)은 일반적으로 다르지 않다”며 “코로나 감염을 포함한 일반적인 감기에 대해 미국 정부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권고해 왔던 대응책이 바로 비강 위생”이라고 말했다.

드조지 KC(DeGeorge KC), 링 DJ(Ring DJ), 달림플 SN(Dalrymple SN). 일반 감기 치료, 미국 가정의학 학술지(American Family Physician). 2019년 9월 1일, 100(5):281-289. PMID: 31478634. NIH의 허가를 받아 웹사이트(https://pubmed.ncbi.nlm.nih.gov/31478634/)(일반 의약품 진통제, 아연, 비강 충혈 제거약을 포함해 성인 감기 증상(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치료제로 효능 입증 [중략] 아이들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책은 비상 식염수 세척뿐 [중략]이다. 존스 최고경영자는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상식적인 대응이 아쉽다”고 말했다.

미국 정부는 클리어의 입을 막기 위해 클리어의 수정 답변서 제출을 막아 달라고 유타 연방법원에 요청했다. 하지만 유타 연방법원은 “클리어의 수정 답변서 제출을 막아 달라는 미국 정부의 요청은 수정 답변서를 뒷받침할 수 있는 발견을 막기 위한 것이라는 피고 측의 우려를 인정한다”며 클리어의 손을 들어줬다. 존스 최고경영자는 “법원의 판결은 미국 정부가 자신들의 부실한 코로나19 대응을 감추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클리어를 방해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존스 최고경영자는 “더욱 위험한 변종이 미국을 휩쓸고 감염자를 늘리고 있다”며 “확진자, 입원자, 사망자는 모두 늘고 있지만 백신을 접종하려는 사람은 계속 줄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뿐 아니라 새롭고 폭넓은 코로나19 대응 접근법이 필요하다”며 “정부는 사람들에게 알리기는커녕 과학에 대해 논의했다는 이유로 보복성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법원에 제출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정부의 보복을 불러올까 두렵다”며 “과학이 독단에 머리를 숙이면 사람들이 고통을 받는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150055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