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신규 컴퓨터 IELTS 시험장 개관

서울의 중심 시청역, 수도권 응시자들 접근성 고려한 최적의 위치
직관적 동선과 최신 기기로 효율적 시험 응시 가능한 전용 시험장

2022-08-18 09:00 출처: 주한영국문화원

주한영국문화원 컴퓨터 IELTS 전용 시험장

서울--(뉴스와이어)--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서울 중구 시청역에 있는 영국문화원 사무소에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을 위한 전용 시험장을 개관한다. 8월 20일 첫 시험을 시행하는 이 전용 시험장은 응시자를 위한 개별 사물함, 최신 기기를 갖춘 총 15개의 좌석, 전문성을 갖춘 시험 감독들이 효율적인 시험 진행을 돕는다.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은 지필 고사로 진행했던 Listening, Reading, Writing 과목을 컴퓨터로 구현한 형태다. 2018년 첫 시행 이래 꾸준히 응시자가 증가해 올 7월에는 국내 응시자 60% 이상이 컴퓨터를 선택했을 정도로 성장했다. 3~5일의 빠른 성적 산출, 더 많은 시험 일정과 라이팅 과목에서 자동 단어 수 계산 등의 편의성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샘 하비 원장은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 운영을 위해 디자인한 동선과 영국문화원에 방문했음을 느낄 수 있는 브랜딩 그리고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이 갖춰진 시험장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이번 신규 시험장 특징을 설명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시험 운영을 위해 모든 고사장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고사장과 기구 소독, 마스크와 장갑 착용 및 응시자 간 거리를 유지하는 등 추가적 안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IELTS, 아이엘츠) 개요

국제공인 영어시험 IELTS는 매년 응시자가 수백만명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학 및 이민 목적의 영어능력시험이다. 전 세계 1만1000개가 넘는 기관이 교육, 이민 및 전문 자격을 위한 실질적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하는 지수로 IELTS를 신뢰하고 있다. IELTS는 영국문화원, IDP: IELTS Australia, Cambridge Assessment English의 공동 자산이다. 시험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네 가지 부문을 평가하며, 성적은 IELTS의 밴드스코어(Bandscore) 시스템에 따라 1점(가장 낮은 등급 점수)부터 9점(가장 높은 등급 점수)까지 부여된다. 성적 활용 목적에 따른 두 가지 모듈(Academic, General Training)이 있으며, 지필 시험(IELTS on paper)과 컴퓨터 시험(IELTS on computer)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다. 영국문화원은 예술과 문화, 교육 및 영어를 통해 영국과 다른 국가의 사람들 사이의 관계, 이해 및 신뢰를 구축한다. 지난해 한 해 7500만명이 넘는 사람들과 직접 교류했고 온라인, 방송, 출판물 등을 포함해 총 7억5800만명의 사람을 연결했다. 1934년에 설립된 영국문화원은 영국 왕실 인가(Royal Charter)에 따라 운영되는 자선 기관이자 공공기관이다. 총 기금의 14.5%를 영국 정부에서 받는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서울에 설립돼 영어 교육,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파트너십을 통한 문화 관계 사업으로 한국과 영국을 더 가깝게 하고 있다. 4개의 어학원 센터를 운영하며, 영어 교육 정책 연구 및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이자 영국 자격증 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