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클래스인, 국내서 교육용 SaaS 서비스 론칭

전 세계 160개국 2000만명 고객이 사용, 수업 진행은 물론 수업 전·후 관리도 가능

2022-11-30 15:00 출처: EEO클래스인코리아

클래스인 에듀테크 아시아 2022 전시 부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EEO클래스인코리아(EEO Classin Korea Ltd., 이하 클래스인)가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클래스인은 2014년 설립 이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올인원 교육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경대학교 △청화대학교 △소니 글로벌 에듀케이션 △옥스퍼드대학 출판부 △EF 등 글로벌 명문 대학교와 교육 기관 등을 포함한 6만여 교육 기업이 클래스인의 교육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활용하고 있다. 클래스인은 교육 기관 및 관련 업계에서 신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 개발과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올인원 교육용 솔루션 ‘클래스인’은 회사의 주요 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가능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자 칠판은 물론 퀴즈, 스톱워치, 조별 토론 등 30여개의 기능이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 도구가 탑재된 러닝 솔루션이다. 이런 기능들은 교사와 학생 간 상호 작용이 가능한 최적의 수업을 운영할 수 있으며, 다른 교육용 솔루션 및 화상 수업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클래스인을 수업에 활용하는 한 고객은 “기존 화상 툴 및 교육 서비스는 실시간 판서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한돼 있다”며 “그러나 클래스인을 활용하면 따로 메일·클라우드를 활용하지 않고 클래스인 앱으로 수업 준비 및 참여가 가능해 편리하게 수업을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클래스인의 또 다른 장점은 클라우드 저장소, 실시간 수업 모니터링, 교육 운영에 최적화된 대시보드 제공 등이다. 이런 기능을 통해 관리자와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클래스인은 올 9월 국내 최대 규모 에듀테크 박람회 ‘에듀테크 코리아’에 참가했다. 에듀테크 코리아에서 클래스인은 온라인 및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필요한 학원 및 교육 기관 관계자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올 11월에는 한국 법인 설립을 완료해 한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래스인 임재은 한국지사장은 “클래스인은 학생들이 모든 기기에서 편리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관리자도 숙제 및 시험 기능,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수업을 운영할 수 있다”며 “앞으로 클래스인은 한국에서 온라인 및 온·오프라인 수업 및 운영·관리가 필요한 학원, 튜터링 등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교육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상생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클래스인 서비스는 한국지사 홈페이지에서 한 달간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EEO클래스인코리아 개요

EEO클래스인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2022년 10월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클래스인은 실시간 온라인 수업 및 온·오프라인 수업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자 칠판 솔루션을 통해 인터랙티브 수업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또 조별 토론, 퀴즈, 텍스트 공동 편집 등 다양한 학습 도구도 지원된다. 각 교육 기관에 맞는 요금제 선택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인은 글로벌 에듀테크 50대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2억6000만달러 상당의 시리즈 C 투자 유치도 완료해 빠르게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