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ON밴드’ 콘서트 진행 예정

2023-11-07 16:08 출처: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ON밴드 콘서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장미랑)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능력 계발과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해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ON밴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ON밴드’는 ‘Out-of-school youth Network Band’의 약자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여 구성한 밴드를 말한다. 이 사업은 악기를 배우고 싶거나 밴드를 통해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6개월 동안 악기 기초 및 합주 레슨 등을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성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10월 27일(금) ON밴드는 서울시꿈드림 자기계발성과발표회에서 ‘러브홀릭스 - Butterfly’라는 곡으로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이 같은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기세를 이어 11월 24일(금) 오후 2시에는 중랑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ON밴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미랑 센터장은 “ON밴드에 참가한 모든 친구들이 대견스럽다”며 “이 경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사회에 나아가 멋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중랑구청(구청장 류경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교육, 직업 체험 및 취업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jn1318.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