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그룹, 3개년 주주 환원 정책 발표

NICE홀딩스 및 NICE정보통신, 향후 3년간 주당배당금 매년 10% 이상 상향
NICE홀딩스 및 NICE평가정보, 3개년 자사주 소각
NICE평가정보 및 NICE정보통신, 신규 자사주 매입

2023-11-21 11:00 출처: 나이스홀딩스 (코스피 034310)
서울--(뉴스와이어)--NICE홀딩스는 21일 이사회를 열고 3개년(2023년~2025년) 주주 환원 정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계열회사인 NICE평가정보와 NICE정보통신 역시 같은 날 이사회를 통해 강화된 주주 환원 정책을 결의하며 주주 가치 확대에 무게를 실었다.

이번 발표에서 NICE홀딩스는 중장기적 주당배당금을 상향했고, 3년간의 자사주 소각계획을 포함했다. NICE평가정보는 자사주 소각계획과 함께 자사주 매입계획을 발표했으며, NICE정보통신은 주당배당금 상향 및 자사주 추가 매입계획을 밝혔다.

NICE홀딩스 측은 최근 자본 시장의 변화된 추세에 부응하고자 더 강화된 주주 환원 정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NICE홀딩스와 NICE정보통신, 향후 3년간 주당배당금 매년 10% 이상 상향할 것

NICE홀딩스와 NICE정보통신은 이번 발표에 배당 상향 정책을 포함했다.

지주회사인 NICE홀딩스는 매년 자회사 배당유입액의 60% 이상을 배당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3년간 매년 주당배당금을 10% 이상 증가시킬 것이라며 더 강화된 배당 정책을 발표했다. NICE홀딩스는 2022년 결산 정기주주총회에서 주당 배당금 410원을 결의하고 지급한 바 있다.

또 NICE정보통신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사업연도에 대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비경상이익을 제외한) 순이익의 25% 이상을 목표로 주당배당금을 매년 10% 이상 상향하겠다고 발표했다. NICE정보통신의 2022년 결산 주당배당금은 650원이다.

◇ NICE홀딩스 및 NICE평가정보, 자사주 소각계획 포함

NICE홀딩스와 NICE평가정보는 향후 3년간 지속적인 자사주 소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사는 2025년 말까지 3년간 매년 발행주식총수의 1%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발표일 현재 NICE홀딩스와 NICE평가정보의 발행주식총수는 각각 3788만2300주와 6071만4820주다.

◇ NICE평가정보 및 NICE정보통신, 자사주 매입계획도 밝혀

더불어 NICE평가정보와 NICE정보통신은 각각 60억원 규모의 신규 자사주 매입계획도 밝혔다.

한편 NICE 그룹은 배당 절차를 현행 ‘선(先) 배당기준일, 후(後) 배당액 확정’ 방식에서 ‘선(先) 배당액 확정, 후(後) 배당기준일’ 방식으로 변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024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하고, 2024년 결산 배당금 지급 시부터 변경된 배당 절차를 시행할 계획이다.

나이스홀딩스 소개

NICE홀딩스는 NICE그룹의 지주사로, 금융 인프라 부문과 제조 부문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인프라 부문의 주요 사업은 △개인 신용 평가 △기업 정보 △기업 신용 평가 △자산 관리 △채권 시가 평가 △온·오프라인 종합 결제 서비스 △ATM 관리 사업 등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 부문은 산업의 뿌리 기술부터 첨단 반도체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2차 전지 보호 회로 △배터리 팩, 센서 △비철금속 압연·압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IT 부품 △POS H/W 및 S/W △터치 IC 등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