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브랜드 엑시스와이, 글로벌 문화 육성… 다양성·포용성 제고 앞장

2024-02-16 09:30 출처: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엑시스와이 사옥 외부 전경

서울--(뉴스와이어)--기능성 클린 뷰티 브랜드 ‘엑시스와이(AXIS-Y)’를 운영하는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가 시대에 걸맞은 인재 채용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겸비한 인재 채용 정책을 펼쳐온 결과, 2024년 1월 말 현재 전체 임직원 중 다국적 인재의 비중이 4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국내를 포함한 중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브라질, 콜롬비아, 우크라이나,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뛰어난 업무역량을 갖춘 여러 나라의 인재들이 모여 글로벌 기업의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표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역할을 나타내고자 한다.

또한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직원들이 한 팀으로서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복지 측면에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자기 계발 비용 지원, 세분화된 인센티브 지급, 교통비 지급, 명절 보너스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 제고와 회사의 성장, 직원 개개인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분위기는 서울의 중심부 청담동에 위치한 ‘엑시스와이(AXIS-Y)’ 브랜드에 녹아들어 서울의 국제적인 위치를 활용해 글로벌 비즈니스와 문화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인재의 다양성과 본질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국적은 물론 성별, 종교, 연령 등 다양한 측면에서 차별화된 인재를 채용하고 포용적인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회사는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스킨케어 산업에서 혁신을 이끄는 데에 앞장서며,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임직원 스토리 및 문화교류

· “서로 다른 국적과 언어, 문화를 공유하며 일하는 경험이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이 다양성이 업무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협업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_ 상품개발팀 박소현 사원

· “우리 팀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이뤄져 있어서 여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업무에 창의성을 불어넣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_ 마케팅팀 김예진 매니저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여러 국적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직원들의 협업을 강화하고, 회사의 업무 환경을 활기차고 포용적으로 만들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고자 제주도·말레이시아 워크숍, 오프라인 이벤트, 연말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과 행사를 주최해 직원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들은 회사의 문화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다문화적 통찰력을 스킨케어에 통합

인력의 다양성은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창의성과 혁신을 불러일으키며, 글로벌 시장 대응과 문화적 이해력을 향상시켜 소비자와의 강한 연결을 만들어낸다.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이 가능해져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다양한 국적·인종·성별을 대표하는 모델들을 활용해 글로벌 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다문화 통찰력이 전 세계의 다양한 소비자들을 이해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핵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다.

언어 장벽을 극복하고 화합을 도모하다

다문화 환경에서는 언어 및 의사소통의 장벽이라는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의사소통은 조직 내 직원들 간의 상호 이해와 협업을 강화하는 핵심으로,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직원들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협업을 장려하며,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 많은 참여를 도모해 일체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지역사회 영향과 글로벌 연결성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주력하며, 글로벌 연결성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국적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인재의 채용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다.

다양성을 배양하는 리더십의 역할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의 리더십은 조직 내에서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조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관련한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및 정책 중 하나로 Asana와 OKR 교육이 있다. Asana는 업무 관리 및 협업 도구로, 팀이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업무를 조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KR 교육은 목표 및 결과 지표로 구성된 프레임워크로, 조직이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한다. 이러한 도구들은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조직 내 다양성과 협업을 강화하는 데에도 기여한다.

도전과 학습 경험

조직 내에서의 다양성은 문화적 차이, 편견 및 차별 등으로 인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해 서로를 지지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를 단순히 문제로 인식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써 활용한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매니지먼트팀 김민정 매니저는 “우리의 문화와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열망을 가진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한다”며 “우리는 다양한 인재들과 특별한 경험을 통해 성장의 기회를 함께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 소개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는 2013년에 설립된 이래 한국의 스킨케어, 화장품, 미용 장비,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도매업체로 성장했다. 업계 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하나로 2019년 기능성 클린 뷰티 브랜드 엑시스와이(AXIS-Y)를 론칭했다. AXIS-Y는 기후 변화와 피부 타입,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든 사람이 자기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xis-y.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