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출판사, K-POP 가사 속 다양한 한국어 표현을 배우는 ‘100 Korean Idioms & Slang’ 출간

실제 케이팝에 사용된 관용어, 사자성어, 유행어 다뤄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노래와 함께 다양한 장르도 포함

2024-05-22 06:00 출처: 다락원

‘100 Korean Idioms & Slang’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POP의 가사를 외국 팬들은 얼마나 이해할 수 있을까. 가령 ‘애가 탄다’, ‘새빨간 거짓말’ 등 직역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관용적인 표현의 가사는 한국어 수준이 중급이어도 의미를 알기 어려울 공산이 크다.

다락원 출판사는 K-POP 가사의 뜻을 제대로 알고 싶어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싶은 많은 외국인을 위해 ‘100 Korean Idioms & Slang’을 출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K-POP에 사용된 표현을 배운다는 것이다. BTS,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 노래부터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에서 사용된 한국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가사에서 자주 쓰이는 관용어, 사자성어, 유행어의 표현을 찾아 의미와 유래를 설명하고 있어 외국인 학습자들에게는 생소한 한국어 표현과 더 친숙해질 수 있다.

또한 재미있는 삽화와 퀴즈로 표현의 의미를 유추해 볼 수 있다. 관용 표현은 문자 그대로 사용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삽화를 통해 의미와 활용을 스스로 유추해보고, 간단한 퀴즈로 자신의 지식을 간단히 점검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음원을 통해 생생한 어감과 억양을 익히고 원어민처럼 표현을 활용할 수 있다. K-POP 가사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일상생활에서도 이러한 표현은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모든 표현과 예문을 전문 성우의 음원을 듣고 따라해 봄으로써 생생한 어감과 억양을 연습하고, 실제 대화 상황에서 한국인처럼 자연스럽게 표현을 활용할 수 있다.

다락원 소개

다락원은 40년간 외국어 교재는 물론 한국어, 어린이, 일반 단행본까지 출간하고 있는 종합출판사다. 노하우와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2000년부터 이러닝(e-Learn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락원의 자회사로는 영어 교재 출판사 해피하우스와 황금시간 출판사가 있으며, 국가자격증 수험서 브랜드로 ‘원큐패스’가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