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최신 요가 슬림 7x 및 씽크패드 T14s 6세대로 차세대 코파일럿+PC 성능 강화

2024-05-22 13:30 출처: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모리스빌,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스냅드래곤 X 엘리트(Snapdragon® X Elite)로 구동되는 최초의 차세대 코파일럿+PC(Copilot+ PC)인 레노버 요가 슬림 7x(Lenovo Yoga™ Slim 7x)와 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Lenovo ThinkPad™ T14s Gen 6)를 오늘 출시했다. PC 업계가 인공지능 시대의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면서 레노버는 PC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개인 컴퓨팅에 새로운 차원의 개인화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지능형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작업의 로컬 처리, 향상된 생산성, 창의성, 보안을 갖춘 이러한 코파일럿+ PC 조합은 PC 상호 작용에 있어 완전히 경험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2가지 새로운 노트북 레노버 요가 슬림 7x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를 출시하며 AI 지원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된 서비스로 이미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12코어 퀄컴 오라이온(Qualcomm Oryon™) CPU, 퀄컴 아드레노(Qualcomm Adreno™ ) GPU, 전용 퀄컴 헥사곤(Qualcomm Hexagon™) NPU(신경 처리 유닛)가 탑재된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이 새로운 노트북은 최대 초당 45조회(TOPS)를 처리하는 가장 빠른 AI NPU로 와트당 최고의 PC 성능[1]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코파일럿+(Copilot+)의 최신 개선 사항을 통해 사용자는 이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능에 액세스해 원활한 생산성과 창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 최신 레노버 노트북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코파일럿+ 지식 기반을 활용해 무한한 창조적 가능성을 탐색할 역량을 확보할 수 있다. 생성형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코파일럿+는 설득력 있는 텍스트를 작성하고, 매력적인 비주얼을 만들며, 일반적인 생산성 작업을 간소화하도록 돕는다. 온라인과 동일한 유동성의 오프라인 작업 능력을 갖춘 요가 슬림 7x와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AI PC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최종 사용자에게 미래 지향적이고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약속한다.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 사장 루카 로시(Luca Rossi)는 “시장에서 30년 만에 한 번 찾아오는 변곡점으로 볼 수 있는 AI PC 시대에 진입하면서 전 세계 고객에게 가장 광범위한 AI 기반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AI 지원 솔루션, AI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모든 것에 AI를 도입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레노버 요가 슬림 7x와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새로운 AI의 힘을 활용하는 레노버 디바이스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으로, 수일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과 더욱 빠르고 안전한 클라이언트 기반 처리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개인화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표현과 탁월한 생산성을 위한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디바이스 파트너 영업 부사장 마크 린튼(Mark Linton)은 “레노버와 마이크로소프트 간의 시너지 효과는 혁신과 우수성에 대한 양사의 공유된 비전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파트너십은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어 개인과 조직 모두가 더 많이 성취하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레노버가 코파일럿+ PC, 요가 슬림 7x, 씽크패드 T14s 6세대를 출시하면서 우리는 AI 강화 컴퓨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직관적이면서도 혁신적인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품질에 대한 레노버의 노력과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역량이 결합돼 고객들이 시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레노버 요가 슬림 7x - 창작을 위한 더 스마트한 방법

AI 기반 레노버 요가 슬림 7x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는 이동 중에도 편집, 렌더링,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창작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레노버 요가 슬림 7x의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에 탑재된 헥사곤 NPU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텍스트-이미지 변환, 고급 사진 및 비디오 편집 기능, 텍스트 생성 및 편집 피드백 등의 기능에 대한 온보드 액세스뿐 아니라 새로운 창조적 작업에 할애할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더욱 스마트해진 사용자 경험에는 고급 카메라 및 통화 품질과 기능, 무손실 하이 데피니션 오디오, 4K 스트리밍, 더 빠른 인터넷 연결, 강화된 보안 등이 포함된다. 즉, 레노버 요가 슬림 7x는 복잡한 작업도 빠르게 처리하는 동시에 처리 부하 감소 시 전력 효율성이 극도로 높아서 70Wh 배터리로 최대 수일 동안 배터리 수명[2] 을 유지하므로 아이디어의 흐름이 끊기지 않아도 된다. 또한 레노버 AI 코어(Lenovo AI Core)가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와 동시에 작동해 정확한 사용자 시나리오를 지능적으로 판단하고, 진행 중인 작업에 맞추어 전력과 효율성을 동적으로 조정한다. 즉, 창의력이 떠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얇은 휴대형 디바이스에서 강력한 AI 지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2.82파운드(1.28kg)의 가벼운 무게와 0.50인치(12.9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레노버 요가 슬림 7x는 휴대성과 성능이 모두 뛰어나다. 레노버 요가 슬림 7x에서 만든 창작물은 100% sRGB 및 P3 색 영역을 모두 지원하고 티유브이 라인란드 로우 블루라이트(TUV Rheinland Low Blue Light)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의 14.5인치 16:10 3K 90Hz 1000nits 최고 밝기의 PureSight OLED 터치 패널에서 생생하게 표현된다. FHD MIPI IR 웹캠이 탑재돼 화상 통화 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4개의 음성 ID 마이크로 더욱 또렷한 대화가 가능하다. 오디오에 있어서도 레노버 프리미엄 수트(Lenovo Premium Suite)의 탁월한 4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덕분에 실제 같은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수트 키보드는 각 디쉬 키(dish key)에 1.5mm 키 트래블을 제공한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안티 오일(anti-oil) 특성을 지닌 새로운 요가 코팅이 추가돼 타이핑 감과 편안함이 향상됐으며, 최대 135x80mm의 트랙패드로 이동 중에도 더욱 정밀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레노버 요가 슬림 7x는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 디자인과 포장에 있어서도 자원 효율적이다. 이 장치는 FSC™ 인증 종이 및 기타 통제된 재료[3]로 만든 상자에 포장됐고, 드라이 프레스(dry-pressed) 종이 펄프를 쿠션으로 사용했으며, 포함된 시스템 가방은 빠르게 재생 가능한 대나무 섬유 소재이다. 또한 레노버는 CO2 상쇄 서비스(CO2 Offset Service)도 제공해 사용자가 평균 수명 주기 동안 디바이스와 관련된 예상 CO2 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다. 오프셋 크레딧을 구매해 대기 중 CO2 배출량 감소를 돕기 위한 목적의 인증된 CDM, Gold Standard®, 클라이밋 액션 리저브(Climate Action Reserve), 유엔 기후 행동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또한 요가 슬림 7x는 전문 기술자의 개인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과 필요 시 빠른 수리를 제공하는 고급 지원 서비스인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Lenovo Premium Care) 서비스 지원 대상이다.[4]

비즈니스를 위해 제작된 씽크패드 T14s 6세대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레노버의 첫 번째 상업용 차세대 코파일럿+PC로서 상업용 AI 기반 PC 영역에서 이룬 중요한 도약을 나타낸다. 통합된 아드레노 GPU와 온디바이스 AI 엔진이 탑재된 고급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 기반의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성능과 효율성 면에서 Windows 비즈니스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약속한다. 통합된 45 TOPS NPU는 생산성 향상과 원활한 제작 프로세스 촉진에 초점을 맞춘 최고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를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무한한 창의적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다. 코파일럿+는 생성형 AI와 머신러닝의 파워를 통해 일반적인 생산성 작업을 간소화하도록 지원하며, Microsoft 365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원활하게 통합돼 있어서[5] 사용자의 손끝에 개인화된 AI 지원 도우미를 둔 것 같은 업무 효율을 제공한다.

최대 64GB 고속 LPDDR5x 메모리[6]를 탑재하고 좁은 베젤의 세련된 14인치 울트라씬 폼팩터를 사용한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전문가다운 세련미를 풍긴다. 사용자는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바를 통해 뛰어난 영상 협업을 경험할 수 있으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물리적 카메라 셔터가 포함된 FHD+IR MIPI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사용자는 Wi-Fi 7 및 5G 서브 6 기능(옵션)[6]으로 연결이 유지되므로 어디를 가든지 연결을 지속할 수 있고, 58Wh 배터리로 수일 동안 배터리 수명[2]을 즐기며 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저전력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용 스냅드래곤의 Windows

레노버, 퀄컴 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랜 기간의 3자 협업을 통해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가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기반 Windows의 네이티브 기능에 최적화된 100여 가지 기업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엄선했다.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디바이스 관리, 협업, 생산성, 칩 투 클라우드 보안(chip-to-cloud security)과 같은 미션 크리티컬 영역에 중점을 두는 협업을 통해 탁월한 효율성과 보호를 위해 설계된 AI 기술을 활용하는 DynamoAI와 같은 최첨단 상업용 부가가치 소프트웨어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4].

AI 시대에 조직의 디바이스와 데이터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효율성 저하 없이 보호를 우선시하는 강력한 씽크쉴드(ThinkShield) 보안 기능과 솔루션을 통해 각 엔드포인트의 위험을 관리하고 최소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센티넬원(SentinelOne)과 같은 소프트웨어 파트너는 기업들이 랜섬웨어에 대한 강력한 다계층 방어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씽크쉴드는 보안 부팅 프로세스로 AI 기반 위협 탐지 기능을 제공하고, 자가 복구 펌웨어가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솔루션이 포함된 퀄컴 보안 처리 유닛(Qualcomm Secure Processing Unit)과 협력해 전반적인 시스템 보안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기업용 ARM 기반 씽크패드 노트북 제공에서 쌓은 레노버의 폭넓은 전문성을 활용하는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을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다양한 계층의 보안 기능, 사용자 지정 및 배포 서비스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IT 관리자는 정확하고 자신 있게 차세대 AI PC 디바이스의 배포를 전략적으로 관리할 역량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고 대규모 배포를 위한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수적인 유연성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미국 내 판매 및 가격[7]

· 레노버 요가 슬림 7x는 2024년 6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예상 시작 가격은 1199달러이다.

· 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2024년 6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예상 시작 가격은 1699달러이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미화 62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217위에 랭크돼 있고,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을 포함한 ‘뉴 IT(New IT)’ 기술(클라이언트, 엣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추진하는 성장 영역으로 확장해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보다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주식예탁증서: LNVGY)으로 상장돼있다. 웹 사이트: https://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1] 출처: 퀄컴. 성능은 2024년 3월에 실행된 Windows 11 OS의 GeekBench 2024 멀티 스레드를 기준으로 한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Windows 11 OS에서 퀄컴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해 테스트됐다.

[2] 모든 배터리 수명 클레임은 대략적인 수치이며 최적의 실험실 및 네트워크 조건에서 내부 테스트를 기준으로 한다. 실제 배터리 성능은 제품 구성 및 사용량, 소프트웨어, 작동 조건, 무선 기능, 전원 관리 설정, 화면 밝기 및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질 수 있다.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시간과 사용량에 따라 자연스럽게 감소한다.

[3] 포장에 사용되는 모든 상자는 FSC™ 인증 종이 및 기타 통제된 재료로 만들어진다. FSC 라이선스 코드: C118727.

[4] 제품 및 지원 서비스는 가용성에 따라 제공되며, 레노버는 사전 통지 없이 제공 내용을 조정할 권리를 보유한다. 게이밍 프리미엄 케어(Premium Care for Gaming)는 최고의 서비스 수준 계약(SLA)을 준수하는 고급 기술자의 지원을 제공한다. 서비스 수준은 특정 지리적 위치에 입고(carry-in), 픽업 및 반납 또는 보관(depot)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레노버는 서비스, 기능 및 사양을 언제든지 고지 없이 바꿀 권리를 보유한다.

[5] AI 기능은 소프트웨어 구매, 구독 또는 소프트웨어 또는 플랫폼 제공업체의 활성화가 필요하거나, 특정 구성 또는 호환성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다.

[6] 64GB LPDDR5x, 5G 서브 6 WWAN, 저전력 디스플레이 패널을 포함한 구성은 2024년 후반에 제공될 예정이다.

[7] 가격은 세금 미포함 가격일 수 있으며 배송비 또는 옵션이 포함되지 않고,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약관이 적용된다. 리셀러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출시일과 색상 옵션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제품은 일부 시장에서만 제공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가용성에 따라 제공된다. 레노버는 제품, 기능 및 사양을 언제든지 고지 없이 바꿀 권리를 보유한다.

[8] 실제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 용량과 내부 메모리는 이 용량의 일부를 사용하는 포맷, 파티션 및 운영 체제 등 여러 요인 때문에 이보다 적으며 달라질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용량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9] 2024년 7월 USB4 인증 보류 중, 인증 시점에 영향을 받는다.

LENOVO, YOGA, THINKPAD, THINKSHIELD 및 TRUSCALE은 레노버의 상표이다. TÜV는 TÜV Rheinland Group의 등록 상표이다. 스냅드래곤 및 퀄컴 브랜드 제품은 퀄컴 테크놀로지 주식회사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Qualcomm, Snapdragon, Hexagon 및 Adreno는 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퀄컴 특허 기술은 Qualcomm Incorporated에서 라이선스를 받았다. Wi-Fi는 Wi-Fi Alliance의 상표이다. SENTINELONE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entinel Labs, Inc.의 상표이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소유주의 재산이다. ©2024 Lenovo Group Limited.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0034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